Daily e-sports

[NHN엔터] 용자퀘스트, 앱스토어 무료 순위 석권

[NHN엔터] 용자퀘스트, 앱스토어 무료 순위 석권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TOAST에서 서비스하고 NHN PlayArt(대표 카토마사키)가 개발한 스마트폰 카드배틀RPG '용자퀘스트 for Kakao'(이하 용자퀘스트)가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1위, 전체 3위에 오르며 순조로운 첫 발을 내디뎠다.

'용자퀘스트'는 2012년 11월 일본에서 '용자콜렉터'란 이름으로 먼저 출시, 꾸준한 인기를 지속중인 작품으로 18일 국내 이용자들에게 첫 선보였다. 특히 17일까지 진행된 한국 사전등록 이벤트에서 약 1만명이 신청해 카드 배틀 장르를 선호하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런 이용자 분위기는 출시 직후 게임 카테고리 내 맨 상단에 이름을 올리며 분위기를 이어갔다. 서비스 다음 날인 19일 기준으로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순위 1위, 전체 3위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용자퀘스트' 이용자들은 리뷰 게시판을 통해 게임에 대한 다양한 관심을 표출했다.

"캐릭터들이 야하기만한 다른 CCG보다 특색이 있어 좋다"(매니아XX), "콘텐츠도 카드 종류도 빵빵하고 카드 디자인이 지루하지 않고 멋지다"(RdrXXXX), "간만에 쉽고 재밌는 게임이 나왔네요"(유치원XX) 등 게임의 특색과 장점에 대해 활발한 의견들이 쏟아졌다.

한편 '용자퀘스트'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3월 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문화상품권(5만원)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레벨업 이벤트'와 아이템 패키지를 얻을 수 있는 '친구초대 이벤트' 등 오픈 직후 이용자 확보를 위한 대대적인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de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