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25일부터 3월3일까지 실시한 '스페셜포스2' 비공개테스트에서, 게임닉네임과 클랜명 외에는 이용자 게임기록이 보존되지 않는 CBT임에도 이용자 지표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등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거워 현지 퍼블리셔인 Wayi는 공개서비스에 대한 성공을 확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3월2일에는 CBT 참가자 중 신청을 통해 선정된 300명의 이용자들과 드래곤플라이 개발팀이 참석한 이용자간담회가 열려 게임에 대한 진지한 논의와 함께 즉석 이벤트 경기를 진행했다. 최초 100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었던 이번 간담회는 이용자들의 요청으로 모집인원을 300명으로 늘렸으며 20개가 넘는 현지 매체들이 참여해 취재경쟁도 뜨거웠다.
드래곤플라이는 CBT 기간 동안 수렴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게임의 퀄리티를 높이는 한편, 현지 퍼블리셔인 Wayi와의 견고한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대만전용 맵 및 캐릭터 추가, PVE모드 업데이트, '홍청 PC방 대회' 개최, e스포츠 대회 활성화 등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안착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만 전지역의 PC방에서 총 1,200명 규모로 치러지는 '홍청 PC방 대회'는 대만의 뜨거운 e스포츠 열기와 맞물려 높은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8월에는 총상금 7000만원 규모의 토너먼트 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CBT 기간 동안의 뜨거운 반응으로 대만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하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대만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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