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고품질 액션 유지차원에서 '리얼 점프' 기능을 제거했으며 점프 기능이 필요했던 지형, 몬스터 공격, 일부 스토리, 캐릭터 스킬 등을 전반적으로 개편해 보다 무게감 있는 액션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남성미 넘치는 육중한 외모를 지닌 '카록'의 전투 효율과 생존력을 높이는 개편도 단행했다. 특히 '기둥 던지기' 스킬의 공격력을 상향했고 기둥을 사용하는 카록의 경우 다양한 플레이 패턴을 위해 모든 '스매시' 공격 후 기둥을 내리쳐 주위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워 스톰프' 스킬이 연계되도록 적용했다.
또한 높은 생존력을 위해 모든 '스매시' 공격 후 잠시 피해를 받지 않는 '퍼펙트 충격 흡수' 기능을 추가했고 '충격 흡수' 스킬 사용 시 체력 회복 속도를 높였다. '힘 겨루기'의 공격력, '일반 발차기'의 공격 속도 등 부수적인 기능도 전체적으로 상향했다.
이밖에도 시즌1 전투 중 '잉켈스', '아글란', '글라스 기브넨' 등 일부 레이드 전투의 히어로 난이도를 추가했고, 계정 내 캐릭터간 아이템 공유가 편리하도록 공유 보관함을 적용했다.
한편 넥슨은 6일부터 27일까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매일 특정 몬스터를 제압 시 얻을 수 있는 빙고 숫자를 모아 빙고를 완성하면 '베네치안 이벤트 장비 세트', '프리미엄 매혹의 룬', 'AP 캡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매일 매일 몬스터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전투 중 파괴 가능한 물건을 부수면 일정 확률로 전투에 도움을 주는 오색 사탕을 획득 할 수 있다. 이를 특정 NPC에게 전달하면 'AP 500 캡슐'을 비롯해 '사랑의 전도사' 타이틀이 주어진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