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닝스토리'는 실시간 4인 플레이가 가능한 횡스크롤 캐주얼 RPG로 애니메이션풍의 아기자기한 2D그래픽과 상?하 특징을 살린 횡스크롤 특유의 스테이지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론칭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시공의 문' 및 '코스튬' 등 '샤이닝스토리' 특유의 모바일 횡스크롤 RPG의 재미를 배가 시켜줄 신규 시스템이 대거 추가돼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최대 4명까지 입장 가능한 마을던전 '시공의 문'을 추가했다. 특정 시간대 등장하는 '시공의 문'에서는 구슬뿐 아니라 '초월장비' 및 '날개' 등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해 기존 '샤이닝스토리'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전투, 수집, 성장, 모험의 RPG요소와 함께 보다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코스튬 시스템'을 추가해 나만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머리 꾸미기' 및 '교복 복장' 등 총 4가지를 포함했으며 '시공의 문'에서 획득한 '구슬' 및 '아이템' 등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외 만레벨이 기존 60에서 65로 확장됐으며 이용자간 귓속말 및 친구 따라가기 기능으로 게임 내 소셜성을 강화했다. 해당 신규 시스템은 '샤이닝스토리'의 특징인 고품질 △1vs1·2vs2 대전, 던전모험(PvE), 이용자간 대전(PvP), 파티플레이 등과 만나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할 전망이다.
넷마블은 '샤이닝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9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시공의 문'을 가장 많이 플레이 한 이용자와 한번이라도 플레이 한 이용자 중 각각 5명을 추첨해 '5성 무기 확정권'을 제공한다.
또 확장된 만레벨 65를 달성하면 선착순 3명에게 수정 100개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내 모자 및 복장 코스튬 각 1종씩을 획득한 이용자 중 총 30명에게 최고 '6성 무기뽑기권' 등을 증정한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론칭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에게 RPG의 재미를 한 껏 더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횡스크롤 RPG가 줄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출시 19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샤이닝스토리'는 지난 17일부터 본격적으로 '학교대항전'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