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변경된 정책에 의하면 기존 '스타크래프트2' 종목으로 국한되었던 소규모 대회의 종목이 신작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워크래프트의영웅들'을 포함하여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등 기존에 출시된 블리자드 게임 전체 종목으로 확대되었다. 또한 트위치TV 및 아프리카TV로 한정되었던 방송 플랫폼과 관련해서도 대회 주최자가 원하는 온라인 플랫폼 어디에서나 스트리밍이 가능하게 바뀌었다.
이는 스타크래프트2뿐만 아니라 하스스톤 및 다양한 종목의 소규모 대회도 총 상금 1천만원 이하 또는 그와 동등한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진행한다면 별도의 블리자드 허가 없이도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한 것으로 PC방과 커뮤니티의 아마추어 대회 개최 기회가 더욱 확대된 것이다.
한편, 대회 개최와 관련하여 주최자는 참가자에게 참가비를 부과할 수 있으나 하스스톤 종목의 경우 어떠한 형태의 참가비도 받지 못하도록 규정했다.
이 같은 변경 사항은 각 종목의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에 반영되며 블리자드의 PC방 서비스 이용약관도 이에 따라 개정되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리자드의 공식 웹사이트(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community-tournament-guide)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시된 조건과 다른 대회를 개최하고자 할 경우 이메일(tournament@blizzard.co.kr)로 문의하면 된다.
블리자드의 새롭게 개정된 토너먼트 규정은 더욱 다양한 블리자드 게임을 종목으로 한 소규모 대회를 장려하는 것으로 대회 주최를 계획하는 PC방과 커뮤니티에게 있어서 더욱 열린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새로운 라이선스 정책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블리자드의 공식 토너먼트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