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SBA는 국내 게임 개발사의 해외 파트너 발굴 및 퍼블리싱 체결을 지원하고자 오는 5월 동남아시아 현지에서 대규모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며, 이 가운데 세계 각지의 퍼블리셔를 초청하여 한국의 우수한 게임 컨텐츠를 소개하는 행사를 태국 방콕에서 5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3일간 진행한다.
행사명은 ‘SPP(Seoul Promotion Plan) Game in Bangkok’으로 글로벌 게임 트렌드 교류를 위한 컨퍼런스와 게임 시연회, 비즈니스 상담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온라인게임 붉은보석, 거울전쟁-신성부활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후원사로 참가하여 퍼블리셔 초청과 태국 현지 행사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엘엔케이 사업개발본부 권정호 본부장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 엘엔케이가 후원사로 참가하게 된 것은 지난해 태국 방콕에서 진행한 ‘2013 엘엔케이 글로벌 서밋 인 방콕(L&K Global Summit in bangkok)’의 성과와 노하우가 있기 때문”이라며, “아울러 국내 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돕고자하는 엘엔케이의 사업 모델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테이션’과 이번 행사의 취지가 일치한 것도 큰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