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탱커'는 중국에서 3000만 이상의 게이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국민 모바일게임으로 자리잡은 '워짜오MT'를 현지화한 게임이다. '타우린', '귀엽소', '몽쿠' 등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돋보이며 여기에 치밀한 전략 요소와 수집의 재미가 잘 어우러져 국내에서도 고정 팬층을 형성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쿤룬코리아는 '마스터탱커'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먼저 ‘할파’, ‘부인’, ‘경국’, ‘지색’ 등 신규 카드 8종을 선보였으며, 신규 던전 4종 ‘고대 요새’, ‘에너지 요새’, ‘지옥전당’, ‘노역소’ 등을 오픈했다. 또한 유저들 간에 교류할 수 있는 길드를 오픈하면서 길드 전용 던전 3종 ‘깊은 폐허’, ‘화염의 심장’, 깊은 사원 외부’를 새롭게 선보였다.
더불어 각 던전의 난이도를 확장했고 새로운 월드 보스를 추가했다. 새로운 장비 시스템과 창고 시스템, 닉네임 변경 기능 및 주변에서 게임을 즐기는 친구들을 찾을 수 있는 기능 등도 업데이트되어,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쿤룬코리아는 4월 8일까지 업데이트를 기념 감사 이벤트(http://me2.do/F1bkyuWk)를 진행한다. 먼저 새롭게 길드를 만들고 이를 스크린샷으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5팀에게 원석 아이템을 지급하며, 신규 월드 보스를 만난 장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마스터탱커 피규어 셋트와 호박왕자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 소식을 친구 및 지인에게 문자로 알리면 본인 및 문자 수신자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 패키지를 지급하며,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트위터 등으로 알리는 게이머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게임 안에서도 푸짐한 혜택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존에 게임을 즐기던 게이머 전원에게 업데이트 보상 200원석을 지급하며, 3월 26일부터 3월 31일까지 5일간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들에게는 보라색 에라니크 사령 카드를 지급한다. 4월 2일까지 일정 레벨을 달성하는 신규 게이머들에게는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