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온라인'의 길드 시스템을 대폭 개편했다. 많은 이용자들의 요청에 따라 길드 우호도 시스템의 문턱을 낮춰 좀더 쉽게 우호도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의 건의가 많았던 길드 락커룸 등급 제한 역시 새롭게 반영해, 등급별 전용 락커룸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주로 길드원이 함께 라운드를 했던 매치 포섬에서도 길드 라운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10년 장수 게임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시나리오 모드도 신설됐다. 퀘스트만 수행해도 100레벨을 달성할 수 있으며, 신규 이용자들과 기존 고레벨 이용자들의 차이를 보다 빠르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난이도를 고려한 홀인원 보상도 대폭 강화된다.
또 아름다운 해안 절벽에 위치한 '세인트베이' 코스도 첫 선을 보인다. 이 코스는 '샷온라인'의 코스들 가운데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상당히 오랜 시간의 공략이 필요한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네트는 '샷온라인' 오픈 10주년을 기념하는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4월 한달간 매주 수, 목, 토요일에는 경험치 이벤트가 진행되며 '샷온라인'의 오픈 기념일인 4월 14일에는 경험치 3배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출석체크 이벤트와 대회 이벤트, 룰렛 경품 이벤트 등을 통해 10년간 유래가 없었던 대규모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온네트 전광배 '샷온라인' 본부장은 "10주년 이벤트를 준비하며 그 어느 때보다 설렘과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그동안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게 위해 더 많이 귀 기울이고, 끊임없는 노력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샷온라인' 10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hotonline.co.kr), 다음 '샷온라인' 홈페이지(http://shotonline.game.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