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카카오]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직접 만난다

[카카오]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직접 만난다
카카오톡과 함께 사랑을 받으며 국민 캐릭터 반열에 오른 '카카오프렌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열린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4월 4일부터 20일까지 신촌 현대백화점에 '플레이 위드 카카오프렌즈'를 부제로 팝업스토어를 전격 오픈하고 다채로운 캐릭터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바일 시대 소통의 매개체가 되고있는 카카오프렌즈가 모바일을 넘어 사용자의 일상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가며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는 총 7개 캐릭터를 활용한 60여 종의 250가지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별 인형, 피규어 등 팬시 완구 제품들을 비롯해 스마트폰 케이스, 우산, 컵, 쿠션, 방석 등 각종 생활 용품까지 다양한 구색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티셔츠, 양말, 모자, 액세서리 등 패션 상품들도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가 실 생활 속에서도 나를 표현하는 캐릭터로 활용범위가 넓어지면서, 더 친숙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인기 스타의 팬사인회와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펼쳐진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프로도'와 닮은꼴 스타로, 일명 '카톡개'라는 별명을 얻으며 화제가 된 배우 신성록의 팝업스토어 오픈을 축하하는 깜짝 팬사인회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팝업스토어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300개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부채를 증정하고, 일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스마트폰 이어캡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을 찾는 고객에게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권 및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경품을 제공하는 풍성한 고객 참여 행사가 준비돼 있다.

[카카오]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직접 만난다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가 더해 갈수록 캐릭터 상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이용자들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이번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판매한 결과 7시간만에 매진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여왔다. 카카오는 "모바일에서 오가는 수많은 대화 속에 내 감정과 이야기를 대변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캐릭터 상품으로 사용자와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게돼 기쁘다"며 "전 세대를 아울러 사랑받는 유일한 국민 캐릭터로 성장한만큼 사용자와 스킨십을 강화하고 더 큰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사업을 본격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 무역센터점에도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추가로 오픈하며 더 많은 이용자들과 소통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업체들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상품을 제작, 판매할 수 있도록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확대하고 캐릭터 상품 라인업을 넓혀가며 또 하나의 상생 모델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de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