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게임 제작지원 사업은 지정공모 6개, 자유공모 4개 과제로 구분해 진행하며 각각 10.9억 원과 4.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과제당 총사업비의 70%까지 지원한다.
지정공모는 △키넥트를 활용한 초등학교 교육 △디지털 치매예방 및 기억력 향상 분야 △문화재청?한국발명진흥회?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협업과제인 문화유산, 발명, 전통음악 체험에 관한 교육 등에 대해 이뤄진다. 자유공모는 교육, 의료, 건강, 공공 등 전 분야에 걸쳐 플랫폼 구분 없이 신청을 받는다. 과제별 지원금액은 최대 1.5억 원에서 2억 원 이내이며, 보드게임에는 최대 2500만 원을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국고사업으로 처음 시행되는 아케이드게임 제작지원 사업에는 5억 원이 투입되며, 3개 내외의 과제를 선정해 총 사업비의 70%, 과제별 최대 1.8억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는 3D·4D 입체영상기술, 무선제어기술, 체감형 인터페이스 기술 등을 활용한 체감형 아케이드게임이다.
과제선정은 두 분야 모두 1차 서면, 2차 질의·응답 평가를 거쳐 이뤄지며, △기획력 △수행 능력 △마케팅과 배급(유통) 계획 등을 집중 평가한다. 또한 과제 평가 시 지역 소재기업과 게임자격증 취득자 채용기업 등에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과제접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되며 접수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5월 2일까지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콘진 홈페이지 공고문이나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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