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3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블레이드 for Kakao'는 예약일이 일주일 밖에 지나지 않은 4월 10일 현재 10만명이 넘는 게이머들이 사전등록을 마쳤다.
이미 CBT 때부터 이용자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2차 CBT 결과 80%에 육박하는 재접속율을 보였으며 5일간 CBT 기간 동안 서버가 멈추지 않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됐다는 점도 이용자들의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다.
고품질 게임임에도 다양한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도 안정적으로 플레이된다는 것도 이 게임이 여러 계층의 이용자들에게 호감을 이끌어낸 원인인 것으로 평가된다.
'블레이드 for kakao'를 개발한 김재영 액션스퀘어 대표는 "'블레이드 for kakao'는 지금까지 모바일게임이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타격감, 실시간 리얼 대전은 이 게임을 떠나지 못하게 하는 원인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췄다.
네시삼십삼분 소태환 대표는 "이미 고객들은 어떤 게임이 시장을 선도할 게임인지 미리 알고 있는 것 같았다"라며 '블레이드 for kakao'의 폭발적인 초기 반응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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