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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중국판 블소, '날(NAL)온라인' 집중해부

[프리뷰] 중국판 블소, '날(NAL)온라인' 집중해부
'날(NAL)온라인'은 중국 픽셀소프트(대표 유 곤)에서 개발한 전통무협 MMORPG이다.

글로벌 게임기업 텐센트(대표 마화텅)가 중국 현지에서 퍼블리싱 서비스 중에 있으며, 이용자들에게 '중국판 블소(블레이드앤소울)'라는 별칭을 얻으며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게임의 핵심 콘텐츠는 3D모션캡처기술(캐릭터의 동작과 실제 무술고수의 움직임을 일치시켜 사실감을 극대화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사와 매우 유사한 AI의 움직임으로 이를 기반으로 한 PvP 및 사냥 모션은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비주얼로 재탄생 했다.

◆게임소개
1.탈것

- 천군만마(말 사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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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지역에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마들이 존재하며, 이를 자신의 말로 길들이기 위해 올가미와 올가미밧줄로 포획해 자신의 말로 길들일 수 있다. 포획 시 리듬액션과 같은 조작감을 통해 소소한 재미를 얻을 수 있다. 포획한 말은 등급이 감정되지 않은(랜덤) 말로 NPC를 통해 감정이 가능하다.

- 경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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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시간대와 지역에서 경마가 가능하며, 결승점 통과 시간에 따라 순위대로 보상이 이루어진다. 보상으로는 경험치와 도폐(게임머니)가 주어진다.

- 마상전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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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소유한 말에 부위 별로 장비를 착용이 가능하며, 특히 마상 전투에 필요한 무기를 장착할 경우 말에 탑승한 후 마상 전투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마상 전투에 따른 스킬이 별도로 존재한다. 이는 말을 탑승해 이동하면서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일반 공격에 비해 데미지가 높다. 무기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역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2.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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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캐릭터 개성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용, 연꽃, 잉어 등의 문양을 캐릭터의 몸에 새길 수 있다. 문신을 하기 위해서는 특정 NPC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사실성을 높이기 위해 문신을 새길 때NPC가 직접 캐릭터에게 문신 도구로 시술하는 장면이 묘사되어 있다. 문신 시 옵션효과가 부여되며 특성에 맞는 옵션으로 교체 가능하다.

3.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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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에서 주무기, 보조무기, 암기 총 3가지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상황과 상대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 주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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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에 따라 주무기가 달라지며, 그에 맞는 스킬로 직업 특징을 극대화한다.

- 보조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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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4개의 보조무기가 존재하며, 모든 직업 캐릭터가 사용 가능하다. 적재 적소에 보조무기를 교환하여 상대방을 공략할 수 있으며, 그 스킬 모션 역시 화려하게 구성되어 있다.

- 암기
총 19개의 암기가 존재하며, 모든 직업 캐릭터가 상황에 따라 사용 가능하다. 각 암기마다 특징이 각기 다르며, 암기로 적을 공격할 경우 특징에 따라 상대방을 디버프 효과를 발생시킨다.

4.레벨 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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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진행에 있어서 '레벨 봉인시스템'이 존재한다. 이는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간 밸런스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이용자간 레벨 격차를 실시간으로 종합해 자동으로 최고 레벨 구간을 개방한다.

예를 들어 한 이용자가 44레벨 달성 시 해당 이용자는 더 이상 레벨을 업그레이드할 수 없으며, 44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이 일정수치에 도달했을 때 '레벨 봉인시스템'이 완화된다.

5.전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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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캐릭터를 이동 하면서 전투 조작을 하는 다수의 게임들과 달리 날(NAL)은 공격, 방어, 회피의 기술이 존재해 콘솔 성향의 대전 느낌을 강조했다. 해당 기술은 활력 게이지가 존재하며 여러 번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타이밍을 고려해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캐릭터간 레벨의 격차가 있더라도 이용자의 정교한 컨트롤에 따라 승패가 좌우될 수 있다.

6.조작(마우스 드래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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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를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입력해 스킬을 사용하는 기존 게임과 달리 마우스 드래그만으로 스킬 사용 및 모션 동작이 가능하다. 게임에 영향을 주는 시스템은 아니지만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기능. 사용 방법은 특정 스킬이나 모션을 마우스 드래그 단축창에 입력 후 해당 문자를 마우스 드래그하면 스킬이나 모션을 사용할 수 있다.

◆액션 영상
- 직업은 총 7개로 직업별 스킬 액션은 해당 영상 참조




- 직업별 특징 및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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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직업별 스킬 특성에 맞는 액션은 실제 3D모션캡쳐기술로 제작되었다.




◆PvP 및 PK 관련 컨텐츠
1.PK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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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장소가 아닌 일반 필드에서 PK가 가능하다. 레벨 30이 될 경우 자신의 선택에 따라 PK를 진행할 수 있다. 평화 상태의 상대방을 공격하면 적대 상태로 변경되며, 상대방을 클리어 했을 경우 상시PK 상태로 변경된다.

상시PK 상태에서 평화모드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10분동안 전투가 이루어지지 않아야 하며, 이때 사망을 했을 경우 게임 머니(도폐)를 드랍한다.

2.1대1 협객 비무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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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이 신청을 통해 NPC 및 일반 이용자와 1대1로 격투를 진행할 수 있다. 캐릭터 레벨에 따른 능력치 평준화를 위해 비슷한 레벨 별로 매칭이 이루어지며 또한 아이템에 따른 능력치를 적용시키지 않아 동일한 조건으로 상대방과의 대결이 가능하다. 승리 누적 점수에 따라 경험치 및 도폐(게임머니)가 지급된다.

3.RvR P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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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대2 협객 비무대
개인 또는 2인 파티를 구성해 신청이 가능하며, 다른 2인의 이용자와 대결을 하는 시스템으로 2대2로 격투를 진행할 수 있다. 총 8관문으로 구성되어 높은 관문으로 갈수록 보상이 커지며, 2인 플레이를 통해 협동심을 요구한다.

- 3대3 무공대결
개인 또는 3인 파티를 구성해 신청이 가능하며, 다른 3명의 이용자에게 도전을 하는 시스템으로 3대3으로 격투를 진행할 수 있다. 단판 경기로 대결에 승리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 3대3 투신전
특정 시간 동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6명이 2개의 팀으로 나눠져 3대3으로 격투를 진행할 수 있다. 동시에 3대3으로 대결을 하는 것이 아니라 1대1로 대결을 한 후 밀어내기 방식으로 대결이 진행된다. 최후 살아남은 팀원이 있는 쪽이 승리를 하게 된다. 아이템(장비)을 획득할 수 있다.

- 5대5 혈전
특정 시간 동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0명이 2개의 팀으로 나눠져 5대5로 격투를 진행할 수 있다. 개개인의 생명력이 2개로 사망 시 생명력이 1개 감소된다. 본인의 생명력이 0이 되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부활할 수 없으며, 각 팀 중 모든 인원의 생명력이 떨어지면 패배하게 된다.

4.진영 주야 침입
1일 4회 진행 가능하며, 진영 간 전투가 이뤄지는 시스템으로 상대 진영의 특정 거울이라는 오브젝트를 파괴하면 아이템 보상과 공헌치를 획득된다. 또한 상대 진영 이용자 및 NPC를 처치해도 공헌치를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인원이 한번에 입장하는 것이 아니라 각 진영 별 5분 간격으로 1명의 이용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진영 침입 전투 시 사망하게 되면 일정 기간 동안 감옥에 수감된다.

5.외나무다리
총 30여명이 참여하는 대결 모드로 상대방의 이용자와 NPC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전장 중앙 깃발을 점령한 팀이 누적점을 지속적으로 획득하여 더욱 큰 보상을 획득한다. 본인이 사망해도 지속적으로 부활이 가능하며, 그 때마다 살기치가 증가해 또다시 채워지게 되면 호위 NPC 1명이 파견된다.

아군의 이용자는 캐릭터명만 확인할 수 있으며, 상대 이용자는 익명으로 표시된다. 대결 중간에 퇴장 시 탈영병으로 징벌을 받게 된다. 일정 시간 동안 해당 이벤트를 참여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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