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게임즈에서 지난 3년여 동안 공들여 개발한 '아제라'는 하복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로 미려한 그래픽과 3국가 간의 치열한 대립, 마법병기 마갑기, 캐릭터만의 고유한 능력치 게놈, 전용 스킬이 부여되는 검령무기 등의 콘텐츠가 특징이다.
'아제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홍보영상 슬로건인 '지옥 같은 평화는 끝났다'와 같이 전투에 목마름을 느끼는 게이머들을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3국가의 운명을 건 치열한 HardcoWar
'아제라'는 각기 다른 문명의 구축한 아토르, 서리온, 베르카 3국이 대립하며 '신의 방벽'을 벗어나 중앙대륙으로 진출을 준비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이 과정에서 게이머들은 특정 국가를 선택하여 해당 국가의 운명을 건 기나긴 전쟁에 참여해야 한다. 국가를 대표하는 전사로서 이용자들은 자신의 명예와 국가의 영광을 동시에 책임져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띈다.
◆1차 CBT서만 클래스 5종 공개
1차 CBT에서는 전사, 마법사, 마탄사, 궁사, 암살자, 등 총 5종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아제라'에는 MMORPG라면 응당 있을 법한 캐릭터뿐 아니라 총기류를 전문으로 다루는 마탄사까지 더하며 보다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각 클래스마다 갖추고 있는 재미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한 클래스보다 여러 클래스를 동시에 즐기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누릴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이다.
1.전사
전사는 대형 검을 무기로 사용한다. 두꺼운 검신으로 몸을 보호하고 체력이 높아 근접 전투에 특화되어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클래스이다.
2.마법사
마법적 재능에 특화된 선택 받은 하이엘프 종족의 마법사는 방어력이 낮은 대신 강력한 공격력이 특징인 클래스이다.
3.마탄사
마탄사는 쌍권총을 무기로 사용하며, 활을 사용하는 궁수와 다르게 빠른 연사 속도와 탄환에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여 스타일리쉬한 전투 액션이 특징이다.
4.궁사
궁사는 활을 무기로, 원거리에서 특정 목표를 저격하는데 특화되었다.클로즈베타 테스트에 제공되는 클래스 중 유일하게 석궁포탑을 소환하여 전투에 부가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클래스이다.
5.암살자
암살자는 클러를 무기로 사용하며 은신을 활용해 은밀하고 신속하게 적의 배후를 기습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클래스이다. '아제라'의 전투 시스템을 만끽하기에 암살자만한 클래스는 없다.
◆아제라 제대로 즐기기 - '마갑기' 시스템
'아제라'의 변신 시스템인 마갑기는 고대 문명의 강력한 병기인 마신기의 개량형 병기이며 클래스의 전투력을 향상시켜주는 핵심 시스템으로 '아제라'의 백미(白眉)라 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안 레벨에 따른 향상된 성능의 마갑기를 습득할 수 있으며 마갑기 전용 스킬을 사용하여 전투진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마갑기는 각국 고유의 마갑기가 존재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습득한 마갑기는 캐릭터의 장비와 레벨, 능력치에 따라 마갑기의 능력치가 상승/하락되며 마갑기 전용 부품을 장착하여 고성능의 마갑기로 세팅을 바꿀 수도 있다.
마갑기는 내구도와 쉴드의 개념이 설정되어 있어, 쉴드가 모두 감소한 후 내구도가 감소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즉 이용자들의 전략적인 활용 여부에 따라서 전투에 승리를 가져올 수 있는 필살기가 될 수 있다. 감소된 마갑기의 내구도와 쉴드는 마갑기 수리상 NPC를 통하여 회복할 수 있고, 이용자들의 선택받은 각 국가의 국왕과 관료는 마갑기 보다 더욱 강력한 마신기를 습득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에게 과시할 수 있는 대표 콘텐츠로서도 주목받을 전망이다.
◆전투본능 DNA 게놈 시스템
'아제라'에서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게놈 시스템'이 제공된다. '게놈 시스템'은 전투 후 경험치와 같이 '잠재력'이라는 게놈 전용 경험치를 습득하고 습득한 잠재력은 '게놈 지도'의 '게놈 홀'에 쌓이며, 게임 홀을 가득 채우면 특정 능력치의 게놈이 각성된다.
'게놈 홀'은 무작위로 능력치가 결정되므로, 캐릭터에 따라 그 능력치가 다를 수 있어 다른 캐릭터와 차별된 나만의 능력치를 부여하여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무기에 따라 스킬을 골라 쓴다 '검령무기'
또하나의 '아제라'만의 독특한 시스템인 '검령무기'는 인스턴트 던전에서 드랍되는 희귀한 아이템으로 고대 전사들의 영혼이 녹아 들어있는 무기이기에 무기 자체에 고유의 스킬이 부여된다.
'검령무기'는 평소에는 다른 무기아이템과 동일하게 사용하지만 검령을 소환하면 무기의 외형이 변경되며 해당 무기 고유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치밀한 전략 전술로 국가의 명예를 높이자 '이미르대전'
'이미르대전'은 3국가 간 비슷한 레벨대의 캐릭터들의 대전 전용 공간으로, 특별한 전장에 모여 특정 지역의 점령이나 파괴를 목표로 대전을 진행하기에 단순한 PVP 보다 세심하고 치밀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다.'이미르 대전'은 각 국가당 18명씩 총 54명이 입장하여 20분간 특정 거점을 점령하여 2000점 이상을 획득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구간별 공략을 위한 난이도가 다르다 '인스턴스던전'
'아제라'의 1차 CBT에서 20레벨 1인던전, 파티던전, 30레벨 1인던전, 파티던전 총 4개의 던전을 공략해 볼 수 있다.
인스턴스던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해당 던전에 진입할 수 있는 고유의 키가 있어야 하고 이러한 던전 키는 몬스터 사냥이나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아제라는 인스턴스던전에서도 던전 예시란 시스템으로 여타 다른 MMORPG와 차별점을 두었다.
던전 예시란 던전 공략 도중 특정 구간마다 몬스터의 난이도가 변경되고 변경되는 난이도는시스템 메시지로 표시된다.
총 3단계의 던전 예시가 존재하며 단계가 높을수록 던전의 난이도가 상승하여 아이템 및 경험치의 보상도 상승하게 된다.
'아제라'는 아직 1차 CBT 단계이기 때문에 완성도가 부족하다는 느낌이었지만, 영상에서 내세우고 있는 Hardco-War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필드 전투나 '이미르 대전'의 PVP 전투는 호쾌하게 즐길 수 있었다.
기사에도 몇 번 나왔던 것처럼, 이번 CBT가 이용자들의 게임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고,진짜로 많은 이용자들의 목소리가 게임에 반영된다면 주목할 만한 (전)'쟁게임'으로 성장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온라인게임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의 신작에 대한 목마름을 채워줄 수 있는 작품 '아제라', 진짜로 '전쟁'에 집중한 MMORPG를 즐겨보고 싶다면 이번 CBT에 참여해보기를 조심스레 추천드린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