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실적은 매출 약 398억원을 기록했다. 신작 출시 지연으로 1분기 매출은 다소 감소했고 그에 따른 영업손실은 약 105억원으로 집계됐다.
'아크스피어'의 직접 서비스에 힘입은 모바일 코어 장르 매출은 전분기 대비 34% 증가한 60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2분기부터 완성도 높은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신작들로 국내외 게임 시장을 동시에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달 16일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게임 '이카루스'는 일주일 만에 PC방 점유율 5%, MMORPG 장르 점유율 1위를 기록해 중장기적으로 영업이익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게임 부문에서는 언리얼엔진으로 개발된 대작 RPG '신무'를 필두로 '천랑', '윈드러너2', '아이언슬램' 등 RPG부터, 액션, 캐주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국내외 시장 지배력과 영향력을 강화해 나간다.
또한 모바일게임 플랫폼 '밴드 게임'을 통해 '아크스피어'와 '퍼즐이냥' 2종 게임을 선보여 이용자 유입 채널을 다각화 함과 동시에 그룹별 소셜그래프를 바탕으로 이용자 층을 보다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해외에서는 대작 MMORPG '창천2'가 중국 자이언트와 현지 테스트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로스트사가'도 텐센트게임즈와 함께 중국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영역 확장과 실적 상승의 모멘텀으로 이어갈 전망이다.
여기에 해외 법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모바일게임 직접 서비스 라인업 확장의 일환으로 '아틀란스토리'와 '아크스피어' 등이 일본법인을 통한 자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회사 측은 "급변하는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경쟁을 하기 위해 최근 유닛 체제로 조직을 재편해 책임 경영을 강조했으며 이를 통해 성공가능성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