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 배 전국 학교 대항전'이라는 타이틀 아래 초중고교는 물론 대학교까지 이미 만들어져 있는 약 12,000개의 학교 리그를 통해 '포코팡' 최고수 학교를 가려내는 것.
학교를 선택해 '리그 참여하기'만 누르면 간편히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학교당 최대 10,00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참가만 해도 피자 할인권이 지급되며, 선택한 학교에서 1등을 달성할 경우에는 지정 피자 한판, 우리 학교가 1등이 되면 해당 학교 참가자 전원에게 샐러드바 2인 쿠폰의 보상이 지급된다.
학교 대항전과 함께 23일 오픈한 일반 리그도 벌써 20,000여 개가 생성될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반 리그의 경우 '리그 버튼' 하나로 손쉽게 개설이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개 리그와 초대로만 참여 가능한 초대 리그로 나뉘어진다.
학교 및 일반 리그에 참여해 게임을 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재화인 다이아몬드가 3개 지급된다.
NHN스튜디오629 김수영 팀장은 "'포코팡' 온라인 전체랭킹전과 오프라인 대회 개최 등 다양한 형태로 이용자 대회를 개최, 매번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는데 이번 리그 오픈으로 이제 이용자들이 언제든 편리하게 리그를 개최할 수 있게 됐다"며 "학교대항전 격인 학교 리그도 개최, 친구 및 선후배간 친목 도모는 물론 학교의 위상을 세우는 즐겁고 뿌듯한 기회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그 오픈과 함께 출석체크 이벤트와 접속보상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최근에는 신규 보스 5종을 추가하고, 열쇠 획득수 및 보관수 조정, 게임 진행시 체리와 다이아몬드, 열쇠를 추가 획득할 수 있게 하는 등의 보스 배틀 콘텐츠 개편을 단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