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 보드게임 '미스터리파티 for Kakao'(이하 미스터리파티)가 10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됐다.
모바일 보드게임의 경우 여타 장르에 비해 전체 게임수는 물론 신작도 드문 상황이라 '미스터리파티' 출시에 관심이 모아졌다. 특히 출시 전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한 테스트에서 귀여운 캐릭터와 3D 보드판을 통해 다양한 효과와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는 게임이라는 평가를 얻는 등 게임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으며 더욱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이같은 높은 기대감은 사전 예약으로도 이어져 오픈 직후부터 이용자가 몰려 일주일만에 약 10만 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사전 예약 기간이 지방선거와 현충일 등이 낀 연휴였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고무적인 수치다.
이밖에도 '미스터리파티' 사전 예약 페이지는 물론 이용자들의 블로그와 다양한 게시판 등에서 "'미스터리파티' 빨리 출시됐으면 좋겠다", "보드게임 신작 고대했는데 반갑다", "모바일 보드게임 장르에 활기를 불어넣길 바란다" 등 이용자들의 기대감 어린 게시물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만큼 관심이 뜨겁다.
NHN엔터테인먼트 크로노스튜디오 조광래 PD는 "여타 장르와 달리 모바일 보드게임 장르는 히트작은 물론 게임수도 많지 않아 이용자 선택의 폭이 좁은데, '미스터리파티'가 이용자 분들의 선택의 폭도 넓히고 눈높이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보드게임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여러 과정을 거쳐 이용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초대만 해도 게임 내 아이템과 A급 한정 캐릭터인 '여우니'를 지급하고, 정해진 판수마다 플레이 보상으로 게임 내 아이템과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16일부터는 주간랭킹 이벤트를 진행, 일주일간 실력을 겨뤄 1~3위 입상자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4,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등의 행운이 주어진다. 4~50위까지는 문화상품권이, 랭킹 100위 안에 든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가 선물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미스터리파티' 공식 카페(cafe.naver.com/mysteryparty)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iOS 버전도 이달 안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