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사이드가 자랑하는 자체 게임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게임의 실제플레이를 캡쳐하고 이를 편집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킹덤언더파이어2의 PS4 공식 트레일러 풀버전 영상은 9일 공개된 영상보다 1분여정도 긴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도입부의 전장의 상공을 선회하는 까마귀 씬과 보다 디테일한 부대 유닛들 간의 전투 씬이 추가되었다. 또한 전반적인 사운드 튜닝이 더해져 보다 긴장감 있는 전장의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영상의 전개는 킹덤언더파이어2 이야기 안의 핵심 인물이자 강력한 몬스터이기도 한 셀레스의 영역을 향해 진격하는 레이드 미션을 모티브로 삼고 있다.
영상 안에 등장하는 3인의 플레이어 캐릭터들은 각기 다른 개성 있는 화려한 액션과 다양한 부대들을 이끌고 셀레스의 부대들과 대규모 전투를 벌인다. 하지만 셀레스의 강력한 힘에 의해 플레이어 캐릭터들과 휘하의 부대들은 위기를 맞게 되고 PS4 플렛폼에서만 선택 가능한 캐릭터인 전작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의 영웅 캔달의 등장으로 전황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게 되면서 영상은 끝이난다.
킹덤언더파이어2의 PS4 버전은 기본적으로 PC온라인 버전과 같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으며 PS4만이 보여줄 수 있는 별도의 컨텐츠를 포함할 예정이다.
PS4 버전 전용 컨텐츠로 서비스 되는 캔달 캐릭터는 이전 시리즈인 '킹덤언더파이어:크루세이더'와 '킹덤언더파이어:서클오브둠'에 등장한 인물로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에서 최강으로 인정받는 레그나이어에 맞서 싸우는 영웅이자 매우 강력한 전투력을 가진 캐릭터로 역대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 인물들에 대한 인기도 조사에서 상위권을 유지해 왔다.
PS4 이용자들은 킹덤언더파이어2 안에서 클래스 선택과 별도로 켄달과 같이 전작에 등장한 영웅캐릭터를 플레이 캐릭터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영웅캐릭터들은 별도의 사이드 스토리 미션들을 경험할 수 있다.
블루사이드는 캔달 캐릭터와 같은 PS4 버전에 특화된 게임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캔달과 유사한 방식으로 기존 시리즈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영웅 캐릭터들 역시 플레이 가능한 클래스로 PS4 버전에 적용을 고려하고 있다.
'킹덤언더파이어2'는 지금까지 PC와 콘솔 플렛폼으로 개발된 모든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가 보여준 장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한층 강화된 액션과 향상된 조작성, 그리고 이용자들 간에 인터랙션이 강화된 MMO 방식의 액션 전략시뮬레이션 시스템 안에 구현되는 대규모 전장에서 수 천명의 이용자들이 세계정복을 위한 전쟁에 참여, 무한한 전략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한 게임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