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신청 일주일만에 사전등록자 10만명을 돌파해 새로운 흥행 돌풍을 예감케한 '전설의 돌격대'는 19일부터 사흘 동안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게임성 검증과 서버 안정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프리미엄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3만명이 이번 테스트에 참가했으며, 사흘 동안 매일 접속해 플레이한 이용자가 전체 대상자의 67%에 달할 만큼 충성도 높은 테스트가 이루어졌다.
테스트를 마치고 설문에 참가한 이용자 중 무려 90%(35.4%-매우 재밌다, 54.2%-재밌다)에 해당하는 응답자가 ‘재미있다’로 평가했고, 친구에게 추천할 경우 87%(15.6%-대부분 계속 할 것, 34.0%-계속하는 사람이 많을 것, 37.4%-절반쯤 계속 할 것)가 '전설의 돌격대'를 즐길 것으로 전망했다.
'전설의 돌격대' 중 가장 재미있는 콘텐츠는 무엇이냐는 복수응답 가능한 질문에 대다수 이용자가 전직(59.8%)과 보스 레이드(41.7%)를 꼽았는데, 이는 기존 모바일 RPG에서는 볼 수 없었던 3차 전직 시스템과 12명의 캐릭터가 실시간 플레이 가능한 보스 레이드에 이용자들이 참신함을 느꼈던 것으로 풀이된다.
또 무기와 장비를 구분하지 않고 이용자가 원하는 데로 장착할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에 대해선 81%(52.7%-매우 만족, 28.6%-만족)가 만족을, 스킬 이펙트와 연출은 전체 응답자 중 73%(29.2%-매우 만족, 44.2%-만족)가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테스트 기간의 열기는 자연스럽게 '전설의 돌격대'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공식 카페 회원수도 테스트 이전과 비교해 1000% 이상 증가해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NHN엔터테인먼트 안세환 PM은 “프리미엄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며 “이번 테스트에 보내주신 설문과 각종 피드백을 종합해, 출시 시점에는 지금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전설의 돌격대'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설의 돌격대'는 프리미엄 테스트와는 별개로 6월 말 예정인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사전등록 신청자 전원에게는 3성 영웅 캐릭터 ‘레오나’를 100% 지급하고 아이패드, 문화상품권 그리고 희귀 영웅 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100% 경품 지급 이벤트도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토스트 '전설의 돌격대' 이벤트 페이지(https://events.toast.com/sklegend/preregister.nhn)에서 신청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shocktroop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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