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의 게임 축제 '올스타쇼'(All Star Show)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리그는 로이조, 솔선생, 닝겐자이라, 훈장선생 등 총 8명의 게임 전문 BJ들이 자신이 섭외한 '리그오브레전드' 초고수 플레이어(The shy, Savila, 빅파일팀 등)들과 함께 팀을 이뤄 총 상금 300만 원과 명예를 놓고 실력을 겨루는 방식이다.
경기는 8강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25일 오후 7시 BJ 솔선생 팀과 익곰 팀의 대전을 시작으로 다음 달 10일 결승 이전까지 매주 2회 지정된 날짜에 펼쳐진다.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 되며, 홈페이지 내 올스타쇼 전용 페이지(allshowlol2.afreeca.com)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누구나 시청 또는 채팅으로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이번 리그에 참여하는 각 BJ들의 출사표와 멤버 구성 등에 대한 정보 및 이들이 진행한 게임 관련 방송 생중계와 다시보기 동영상(VOD)도 전편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올스타쇼'는 특정 기간 1종의 게임을 선정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폭넓은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해 아프리카TV가 마련한 온라인 상의 게임 축제다. '스타크래프트', '서든어택', '리그오브레전드' 등 인기 게임을 주제로 인기 BJ는 물론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온라인상의 놀이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