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랑스포츠'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종합 스포츠 아케이드 게임으로 출시 이후 단시간에 5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며, 구글플레이스토어 1위, 앱스토어 2위, 카카오게임 하기 1위를 차지한바 있다. 2013년 카카오 게임하기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에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카이엔테크는 국내 유수의 스포츠 게임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성공적으로 퍼블리싱 한 경험이 있는 역량 있는 퍼블리셔로 이번 피닉스게임즈의 '명랑스포츠'를 '국민운동회'라 명명하고 '2014 모바일 스포츠 신생활, 전국민 다함께 운동합시다 Ready Go!'라는 슬로건으로 대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피닉스게임즈 관계자는 "카이엔테크는 다년간 게임시장에서 우수한 운영력을 보여줬으며 특히 농구, 야구등 여러 캐주얼 스포츠 게임을 성공적으로 퍼블리싱한 경험이 있다"라며 "이번에 '명랑스포츠'가 '국민운동회'로 명명된 만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국민게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인에테크 조 텅(Joe Teng) 대표는 "피닉스게임즈는 출시한지 1년 밖에 안된 '명랑스포츠'를 한국 최고의 아케이드 게임으로 성장 시켰을 뿐 아니라, '건좀비: 헬게이트'등 전세계 30개가 넘는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 톱10을 기록한 경험이 있는 만큼 개발력과 운영력을 두루 겸비한 한국 최고의 개발사다"라며 "이런 피닉스게임즈가 개발한 게임에 더욱 믿음이 있고, 아울러 '국민운동회'가 대만에서 새로운 스포츠 게임 돌풍을 일으킬 것이며 새로운 역사를 기록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민운동회'는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정식으로 론칭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운동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MStwapp)에서 확인 할 수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