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삼국지'는 일본 '코로프라(COLOPL)의 인기 모바일게임으로 지난 해 9월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달 19일에는 SK텔레콤 오픈마켓 T스토어를 통해 한국 시장에 첫 출시돼 양국 모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게임은 삼국지 속 유명한 장수들을 모아 만든 부대를 손가락으로 직접 움직이며 즐기는 짜릿한 전투가 핵심으로 여러 가지 임무를 차례로 수행해 나가는 '열전', 타 이용자의 부대와 실력을 겨루는 '결전' 등의 다양한 모드로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7월 2일까지 하루에 한 번씩 일정량의 용옥(게임재화)과 금화 등을 이용자들에게 선물하고 친구를 게임에 초대할 경우에도 용옥을 제공하는 등의 다채로운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앞서 선보인 일본과 한국 T스토어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푸른삼국지'가 구글플레이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을 만나게 된 만큼 앞으로 더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7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푸른삼국지' 및 구글플레이 출시 기념 이벤트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게임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bluesamgukji)와 넷마블의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2008년 설립한 일본 코로프라는 위치정보 서비스 기반의 다양한 IT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기업으로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퀴즈 RPG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 등의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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