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럴 캣츠는 7월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만화 엑스포 '애니메 엑스포'(Anime Expo, 이하 AX2014)에 한국 코스프레 팀 최초로 메인 게스트에 초청됐다.
이날 방문은 AX2014에 앞서 AX2014의 메인 스폰서 중 하나인 라이엇게임즈가 스파이럴 캣츠를 초청한 것으로, 본사를 방문한 스파이럴 캣츠 팀원들과 개발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 개발실 투어 및 포토타임을 진행했다.
한편 AX 2014는 1992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만화 엑스포로 특히 이번 엑스포에서는 한국 코스프레 팀 최초로 스파이럴 캣츠가 메인 게스트에 초청,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메인 광고를 통해 '코스프레의 여왕'으로 소개되는 등 세계 커뮤니티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엑스포 기간 중 스파이럴 캣츠는 전용 포토 세션과 QnA 세션을 통해 한국에서 선보였던 '리그오브레전드' 및 '디아블로3', '스타크래프트' 등의 블리자드 게임과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 일본 애니메이션인 '킬라킬' 등 다양한 코스프레를 해외 팬들에게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엑스포 기간 중에는 코스프레 행사 외에도 해외 방송 매체와의 인터뷰 진행 및 유명 게임사인 블리자드(Blizzard) 본사 초청 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