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게임주 업&다운] 中 블소 영향? 엔씨소프트 주가↓

[게임주 업&다운] 中 블소 영향? 엔씨소프트 주가↓
지난 주 증시 동향을 알아보고 이번 주 증시 움직임을 예측해보는 게임주 업&다운 시간입니다. 엔씨소프트 주가가 지난 주 10.47% 내린 16만2500원까지 하락했습니다. 지난 3일부터 7거래일 연속 내림세를 거듭했는데요. 지난 주 엔씨소프트 주가는 52주 최저가(15만9500원)에 근접해 투자자들의 우려를 사기도 했습니다.

이 같은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중국에 진출한 '블레이드앤소울' 성과가 신통치 않을 것이라는 증권가 분석이 꼽히고 있습니다.

김미송 현대증권 연구원은 엔씨소프트 목표주가를 24만 원에서 22만 원으로 하향조정하면서 "'블레이드앤소울'의 연간 중국 로열티 수익은 최근 감소한 트래픽을 고려하면 상용화 이후 큰 성장은 없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엔씨소프트 주가는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면서 8거래일 만인 14일 오전장서 2,15% 오른 16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KBS·종편 방송 확보, 아프리카TV 급등

아프리카TV 주가가 지난 주 22.09% 오른 3만400원까지 치솟았습니다. KBS 2개 채널 및 4개 종합편성채널의 실시간 다시보기 방송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투심이 쏠린 결과로 풀이됩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7일 '함께보는 TV'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KBS 2개 채널과 4개 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의 실시간·다시보기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 접속 시 각 프로그램을 무료로 볼 수 있고, 다른 시청자와 채팅을 통한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