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11월21일 출시 후 한달 만에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새로운 장르에 대한 가능성을 열었던 '라인도저'가 이 후에도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며 8개월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 이는 '라인도저'가 반짝 히트가 아닌 장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NHN스타피쉬가 자체개발해 선보인 '라인도저'는 앞뒤로 움직이는 이동장치를 사용해 테이블에 놓인 동전들을 밀어내고 획득하는 방식의 도저류 게임으로, 일본에서는 한국의 팡류나 카드배틀게임, RPG 등과 같이 인기 주류 장르 중 하나로서 자리잡고 있는 일본 전통 오락실 인기 게임 장르다.
현지 게임 시장에 꼭 맞는 게임을 직접 기획, 개발, 서비스 하겠다는 NHN스타피쉬의 전략이 성공의 비결이다. 실제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도저 장르'를 선택해, 일본 이용자에게 익숙하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오프라인 도저류 게임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도록 노력했다. 물론 전통 오프라인 게임을 모바일에 최적화 시킬 수 있었던 NHN스타피쉬의 개발력도 중요하게 작용했다.
또, 기존 경쟁을 부추기는 게임들과 달리 편안하게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을 강조했던 것이 통했다. 기본적인 도저류 플레이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룰렛과 스핀, 찬스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추가해 도전의식, 수집의 희열감 등의 재미를 어필했다.
느긋하면서도 몰입도가 높은 '라인도저'의 게임성이 인기를 얻으며 태국과 말레이시아, 싱가폴,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주요 5개국의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순위에서도 일제히 1위를 차지, 동남아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실감했다.
NHN스타피쉬 채유라 대표는 "'라인도저'는 RPG나 퍼즐 게임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장르로 글로벌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게임"이라며 "검증된 개발력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동남아시아 지역은 물론 전세계를 아우르는 게임 전문 개발사로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인도저'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10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6일 시작한 이 이벤트는 30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최대 1000코인과 총 20개의 유료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일본에서는 이벤트 기간동안 '잭팟'을 1회 이상 달성한 이용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한정판 특대 '코니 피규어'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라인도저'는 현재 일본어와 영어, 태국어, 중국어, 대만어 등 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세계 모든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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