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전년동기대비 누적 매출액이 약 6.39% 증가한 수치로 줌닷컴(zum.com) 등 신규 사업분야의 실적 증가와 기존 사업분야의 실적 안정에 힘입어 창사 20년, 상장 6년만에 반기 매출 200억 원 돌파의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1분기와 비슷한 수준인 -6.79억 원을 유지했고 당기순이익은 -11.38억 원으로 적자가 소폭 확대됐다. 회사 측은 이번 적자확대의 원인으로 '카발1' 유럽 다국어 서비스 직영 전환에 따른 2개월 간의 매출 공백 및 전환 비용 발생, 달러화 약세로 인한 환차손 발생 등의 일시적인 영업외비용 확대를 꼽았다.
그러나 2014년 하반기부터는 각 사업분야의 매출 증가와 준비해온 프로젝트들의 서비스 가시화를 통해 장기간의 실적부진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보안사업분야와 SW사업분야는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자회사 줌인터넷이 서비스중인 포털서비스 줌닷컴은 상용화 이후 꾸준한 매출 상승으로 올 하반기부터는 이익실현이 가능할 전망이다.
2013년 이후 영업적자를 지속해온 게임 사업의 경우 최근 '카발1', '카발2'의 신규 서버 오픈 및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상승세가 이어지며, 올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올 가을에는 ▲신규 모바일 SNG 출시 및 '카발' IP 활용 ▲웹게임 중국 시장 론칭이 예정돼 있고 내년 1분기에는 ▲'카발2' 해외출시(북미, 유럽, 필리핀) 등이 계획돼 있어 게임사업분야의 영업흑자 전환이 기대된다.
회사측은 "중장기 계획을 가지고 진행하였던 프로젝트들이 이익 실현을 위한 마지막 준비단계를 무사히 넘어가며 창사 최초 반기 누적매출 200억 원을 달성했다"며 "하반기부터는 각 프로젝트들의 매출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적 노력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