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은 2분기 매출 332억 원, 상반기 매출 610억 원을 기록, 각각 전년동기 대비 62%, 61% 증가하며 분기 및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별이되어라!', '이사만루2014 KBO' 등 히트작들을 중심으로 분기 국내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며 성장을 주도했으며, 해외에서도 '몬스터워로드', '피싱마스터' 등 기존 작품들의 꾸준한 성과로 안정적인 성장을 잇고 있다.
영업이익은 2분기 22억 원, 상반기 60억 원으로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을 통한 매출 비중에 따른 지급 수수료 등의 증가로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최근 출시한 게임들이 연달아 호조를 보이고 있고, 하반기에는 글로벌 시장에 신작들이 자체 플랫폼 기반으로 대거 출시될 예정이라서 기대감이 더 커지고 있다. 한편 관계회사 지분법 이익 효과가 포함된 당기순이익은 2분기 34억 원, 상반기 70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빌은 최근 출시한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을 필두로 하반기에 '몬스터피커', '레전드오브마스터 온라인', '타이탄워리어', '다크어벤저' 후속작 등 기대 신작 약 14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미 국내 시장에서 검증되어 기대가 큰 '별이되어라!', '제노니아 온라인'의 글로벌 공략도 가세할 전망이다.
게임빌 관계자는 "미국, 중국, 일본 등 70여 명에 달하는 해외 운영 규모를 그 외 아시아 지역 등으로 더욱 확대해 리딩 글로벌 퍼블리셔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게임빌과 컴투스가 선보인 '하이브'를 기반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통할 글로벌 타깃의 대작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