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국 게임빌 부사장은 6일 진행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국내와 글로벌 시장을 동시 공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른바 '월드와이드 메가히트'가 중요하다"면서 "전세계 동시 공략을 위해서 특정 메신저를 통한 로컬 출시 전략 보다는 자체 플랫폼 '하이브'에 게임을 탑재하는 전략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부사장은 "특정 메신저 플랫폼을 활용해 특정 로컬에서 성공을 거두더라도, 그 게임을 다시 해외에 선보이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고 덧붙였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