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자료] 디아블로3, 2.1패치 통해 한국 테마 아이템 3종 추가

[자료] 디아블로3, 2.1패치 통해 한국 테마 아이템 3종 추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3:영혼을거두는자'의 출시 후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2.1 패치를 통해 한국 테마 아이템이 적용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한국 지사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게임에 적용될 한국 테마 아이템은 신속의 곡옥, 미리내-직녀의 눈물, 태극 총 3가지 전설 보석으로 플레이어의 장신구를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먼저 신속의 곡옥은 적중 시 50% 확률로 신속 효과를 받아,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1% 증가해 주는 효과를 가지며 최대 15회 중첩되어 15%의 공격 속도 증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보석이 25등급이 되면 신속 중첩 1회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 감소하게 된다. 신속의 곡옥의 모티브가 된 곡옥은 한국 역사상 첫 번째 여왕인 신라 선덕여왕을 포함, 신라 시대 왕이 쓰던 금관의 장신구이다. 쉼표 모양을 확대한 것처럼 생겼으며 마노, 수정, 유리, 벽옥 등의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미리내-직녀의 눈물은 적중 시 15%의 확률로 근처의 적 한 마리에 천벌을 내려 무기 공격력의 2,000%만큼 신성 피해를 주는 전설 보석으로 보석이 25등급이 되면 5초마다 근처의 적 한 마리에 천벌을 내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미리내는 은하수의 순 우리말로 용을 뜻하는 '미르'와 강을 뜻하는 '내'가 합쳐진 말로 견우와 직녀 전설에서 1년에 단 한 번 만나게 됨을 슬퍼한 직녀의 눈물이 모여 미리내가 되었다고 한다. 게임 내 등장하는 아이템 미리내는 이 직녀의 눈물이 보석화된 것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태극은 주요 자원 소모 시 3초 동안 공격력 0.5% 증가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최대 20회까지 중첩된다. 또한 보석이 25등급이 되면 중첩 1회당 방어도를 0.5% 증가시켜 준다. 국기에도 포함되어 있을 만큼 태극은 한국 사회에서 매우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는 개념인데 태극 도형은 중국 송나라의 주돈이(1017~1073)가 도상화했다고 알려져 있으나 우리 나라에서는 이보다 400여년 앞선 신라 682년 창건된 경주 감은사터 장대석에서 태극 문양이 발견, 주돈이가 태극 도형을 만들기 전부터 태극을 장식 문양으로 사용했음을 알 수 있다.

위의 한국 테마 전설 보석들은 모두 2.1 패치에서 선보일 신규 콘텐츠인 대균열의 대균열 수호자로부터 획득이 가능하며, 대균열 내에서의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 전설 보석의 등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블리자드는 이번 한국 테마 아이템과 함께, 다른 한국의 신화나 고전을 모티브로 하는 아이템을 디아블로3:영혼을거두는자에 추가할 예정이다.


[de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