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뮤즈의 혼' 업데이트는 '음악의 여신'을 테마로 한 것이 특징으로, 총 15종에 이르는 신규 마도서를 추가했다.
영국의 유명 음악가 링고를 비롯해 폴란드가 낳은 작곡가 '쇼팽',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노래로 치명적인 마력을 내뿜는 요정 '세이렌', 모던 기타의 아버지 '안토니오 토레스' 등 음악과 관련한 전설적인 인물들을 '큐라레:마법도서관' 특유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마도서를 적용해 수집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마도서 제작 시스템'을 통해 이벤트 맵에서 얻는 재료들로 마도서를 제작할 수 있으며, 기능성 마도서로 금서의 결속 수치를 한 단계 올려주는 '금서 결속서'와 마도서의 결속 최대 한계치를 증가 시켜주는 '초월서'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함께 추가됐다.
또한,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기능도 더해 이용자들과 소통하고자 했다. '이벤트 다시 보기' 기능을 추가해 '큐라레: 마법도서관'만의 독특한 세계가 펼쳐지는 지난 시즌의 스토리들을 다시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벤트를 통해 공격/방어/힐러 중 특정 역할의 마도서를 노리고 뽑을 수 있는 '역할 전용 인쇄'를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큐라레: 마법도서관'은 국내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