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 아이디어와 스타트업 지원 사업 아이디어 공모 두 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창업 아이디어의 경우 일반인은 물론 신사업 아이템을 개발 중인 기창업자(스타트업)도 응모할 수 있다. 스타트업 지원 사업 제안의 경우 일반인 및 석?박사, 유관기관 재직자 등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성남시에서 운영 중인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보육 시설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진행된다.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문화콘텐츠 융합 아이디어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만물인터넷(IoE-Internet of Everything), ▲웨어러블디바이스(Wearable device), O2O(Online to Offline) ▲홀로그램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팀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공모전은 동시에 스타트업 지원 사업 아이디어 제안공모도 동시에 진행한다.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창조경제를 위한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으나, 이밖에도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 사업을 공모전을 통해 발굴 할 계획이다.
창업 아이디어 총 상금은 총 상금규모는 4천500만 원으로, 아이디어 분야 1등 500만 원, 지원 사업 제안 분야 1등은 400백만 원 등 총 22팀에게 수여한다. 아울러 창업 아이디어 입상자의 경우 향후 ‘경기문화창조허브’ 주최 아이디어 사업화 캠프 및 입주 신청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와 성남시(성남산업진흥재단)가 지난 5월 개소한 융합 콘텐츠 분야 창업 보육 시설로, 문화 콘텐츠 분야 예비창업자 발굴, 창업 후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교육, 컨설팅, 마케팅 등 성공 창업을 위한 다양한 창업 촉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동욱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공모전을 통한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와 지원 사업 발굴이 기대된다.”며, “진흥원은 공모전 제안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창업 보육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아이디어는 공모전 홈페이지(www.ggihubcontest.com)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모요강 및 상금,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전화문의는 공모전 사무국(02-2233-4027)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