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Q'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게임, 페르소나 시리즈를 닌텐도 3DS용으로 제작한 최신작 롤플레잉 게임이다.
이번 타이틀에서는 페르소나 시리즈의 팬들에게 인기가 많은 '페르소나3'와 '페르소나4'에 등장했던 페르소나 소환사들은 물론,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한다.
돌연히 울려 퍼지는 불길한 종소리와 함께, 이공간의 미궁에 갇혀 버린 '페르소나3'와 '페르소나4'의 소년 소녀들. 이들은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기억상실의 인물 젠과 레이를 만나고, 각기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할 때 '페르소나3' 또는 '페르소나4'의 주인공에서 한 명을 선택해 플레이한다.
선택하는 주인공에 따라 그 주인공이 등장하는 작품의 에피소드가 더욱 상세하게 그려지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또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어 난이도를 5단계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스토리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나 본격적인 배틀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배틀은 '페르소나3'나 '페르소나4'와 달리 최대 5명까지 참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누구를 파티에 참가시킬지 생각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전투에 참가하는 소환사들의 조합에 따라, 배틀을 개시할 때나 배틀 중 나오는 대화의 전개가 변하는 것도 시리즈 팬들에게는 하나의 즐거움이 된다.
닌텐도 3DS XL '페르소나Q:섀도우오브더래버린스 벨벳 모델'은 희망소비자가격 230,000원, '페르소나Q:섀도우오브더래버린스 프리미엄 에디션'은 63,000원, '페르소나Q' 소프트웨어 단품은 49,000원에 판매되며, 모두 23일 발매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