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자료] 와이디 '소울마스터' 파이널 테스트 성황리 종료

[자료] 와이디 '소울마스터' 파이널 테스트 성황리 종료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의 하반기 기대작 액션 MORPG '소울마스터'가 열흘간 진행된 파이널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울마스터'는 자신의 캐릭터인 '소울링커'와 동료인 '소울'들을 컨트롤하며 대규모 전투를 펼치게 되는 액션 MORPG 장르의 온라인게임이다.

지난달 30일부터 시작된 파이널 테스트는 10일 동안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24시간 풀오픈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등록 신청자 수 대비 실제 테스트에 참여한 인원이 약 80%에 달하는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고 전해졌다.

또한 게임마스터(이하 GM)가 테스트 기간 내내 게임 내에서 지속적으로 이용자를 관리하고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에 대한 호평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매일 GM들이 깜짝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색다른 미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더 재미있는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는 평이 주를 이루기도 했다.

와이디온라인은 "파이널 테스트에 대한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 서버의 안정성과 높은 게임성을 검증할 수 있었다"며 "특히 이번 테스트에서는 지난 2월 진행된 1차 비공개테스트부터 이용자들이 가장 흥미롭게 꼽았던 주요 콘텐츠인 '소울시스템'이 꾸준히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변화된 '소울시스템'을 분석하고 각종 팁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는 등 컬렉션 완성을 위한 플레이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고, 이를 바탕으로 막바지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이널 테스트 이후 '소울마스터'의 주요 콘텐츠인 '소울시스템'과 화려한 스킬 이팩트가 인상적이었다는 평가와 함께 정식 서비스에 대한 문의글이 쇄도하면서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de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