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더팜 월드'가 12월26일에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로써 2012년 12월13일 출시한 이후 약 2년(731일)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
'더팜 월드'는 에쎈 모바일이 개발한 SNG로 귀여운 캐릭터와 농장경영이라는 요소로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더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용자는 3가지 문명 중에 하나를 선택, 자신만의 문명을 육성시키고 타 문명과 교류 및 전쟁을 통해 이를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앞세웠던 작품이다.
이미 신규 다운로드와 인앱 결제는 차단됐으며 26일부터 환불 신청을 받는다. 환불 신청은 넷마블 계정('더팜월드' 접속 시 이메일 정보), 결제를 진행한 휴대전화 번호, 결제를 진행한 스토어/스토어ID, 결제일/결제금액, 환불 받을 계좌번호/은행/예금주 등을 넷마블 홈페이지 1대1 문의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넷마블 관계자는 "'더팜월드'를 이용해주신 고객님과 오래도록 함께하고 싶었으나 서비스 종료라는 쉽지 않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고객 여러분께 이 같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뿐이며 더 나은 서비스와 좋은 소식으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