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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3] 영웅 for Kakao, 출시 8일만에 100만 다운로드 '흥행돌풍'
[4:33] 이순신·관우 키운다…'영웅'은 어떤 게임?
[4:33] 영웅 for Kakao, 태그 액션이 손맛 더한다
[4:33] 썸에이지 백승훈 대표 "'영웅' 매력에 점점 빠져들 것"
[4:33] 블레이드·영웅 연타석 흥행…전문 퍼블리셔로 발돋움
네시삼십삼분의 신작 '영웅 for Kakao'가 연일 상승 곡선을 그리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8일 출시된 '영웅 for Kakao'는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권 내에 진입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동안 신작 게임들에게 철옹성 같았던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권의 벽을 단번에 돌파, '영웅 for Kakao'는 기존 상위권 터줏대감들을 따돌리고 2위까지 치고 올랐다.
'영웅 for Kakao'의 이 같은 상승세는 의미가 남다르다. 엄청난 규모와 액수의 마케팅 공세를 펼쳐 매출 1위를 굳건히 수성하고 있는 슈퍼셀의 '클래시오브클랜'과 달리 '영웅 for Kakao'는 오프라인 광고를 전혀 하지 않았다. 대신 4:33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모바일 유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집중했고, 그 결과 8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매출 2위, 인기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영웅 for Kakao'의 출시일은 18일이다.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4 기간과 맞물리면서 미디어들의 관심을 상대적으로 덜 받았음에도 론칭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가 수직 상승했다. '영웅 for Kakao'는 이용자들에게 직접 인정을 받은 셈이다.
네시삼십삼분 관계자는 "영웅 for Kakao는 출시 초기부터 모바일 유저 집객에 최선을 다한 결과 8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면서 "이용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영웅, 콘텐츠 업데이트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다시 한 번 석권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이순신, 무하마드 알리, 관우 등 실존 인물들을 게임 내에 녹여낸 이 게임은 차별화 콘텐츠인 태그 액션으로 전락성과 손맛을 동시에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