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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2D 액션의 향수 자극하는 '던전앤스피릿'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리뷰] 2D 액션의 향수 자극하는 '던전앤스피릿'

지난 11월11일 출시된 추콩코리아의 '던전앤스피릿 for Kakao(이하 던전앤스피릿)'은 자동 전투를 필수로 장착한 여타 다른 게임과 달리 이용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수동으로 진행해야 하는 모바일 액션 RPG이다.

이는 '던전앤스피릿'이 성장보다는 액션에 초점이 맞춰진 게임이기 때문이다. 4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 던전을 클리어하는 전형적인 판깨기 스타일의 게임이다. 자신의 팀을 구성하는 것이 아닌 용병으로 등장하는 친구와 함께 최대 2명이 던전에 입장, 친구가 없다면 홀로 싸워야 한다.

공격 스타일이 판이한 직업이 등장하는 덕분에 자동보다 수동으로 흐를 수밖에 없는 구조다. 물론 1챕터는 튜토리얼 성격이 짙어 가방이나 강화, 정령 등 게임 전반적인 동선을 파악하는 구조다.

[리뷰] 2D 액션의 향수 자극하는 '던전앤스피릿'

이후 15레벨 정도부터 본격적인 던전 클리어를 위한 모험이 시작된다. 그 결과 캐릭터가 약하다고 판단되면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 장비와 스킬 강화 등 부수적인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으로 유도한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 각 챕터에 등장하는 던전을 격파하는 식이다.

[리뷰] 2D 액션의 향수 자극하는 '던전앤스피릿'

3D 액션과 자동 전투에 익숙한 이용자라면 '던전앤스피릿'을 접했을 때 낯선 느낌이 강하게 들 수 있다. 그러나 액션의 기준을 자동이 아닌 수동에 있다고 생각하는 이용자라면 '던전앤스피릿'의 등장을 반가워할 수도 있다.

그만큼 요즘 등장한 게임 중에서 나름 '레어'에 속하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처음 느끼는 답답함과 번거로움도 익숙해지면 키보드와 마우스로 하던 느낌을 터치로 대체, 나름대로 할만한 게임이다.

[리뷰] 2D 액션의 향수 자극하는 '던전앤스피릿'

화려한 3D와 자동 전투에 지친 이용자라면 잠시 '던전앤스피릿'의 2D 액션에 빠져도 나쁘지 않겠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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