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시장에 진출한 바 있는 '아이러브파스타'는 출시 후 안정적인 서비스와 철저한 사전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한 현지화 전략을 앞세워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이러브파스타'의 이번 일본 앱스토어 무료 1위는 아기자기하고 섬세한 그래픽, 파스타 판매, 미니게임, 가게 꾸미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해 얻은 성과다.
파티게임즈 측은 "유럽, 북미, 오세아니아 등 각 국가의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 등 지속적인 맞춤 업데이트와 쾌적한 서비스로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는 대표 SNG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는 전작 '아이러브커피'의 아름다운 감성은 그대로 유지하되, 파스타를 소재로 한 레스토랑 운영과 직원 꾸미기, 미니게임, 2층 테라스 운영 등 신선한 컨텐츠로 게임성을 더해 현재까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