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반다이남코게임스는 자사의 스마트폰 게임 신작 '드래곤볼Z 돗칸배틀'의 올 겨울 출시를 앞두고 SNS 연동 사전등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기존 '드래곤볼' 시리즈에서 찾아볼 수 없는 신개념 배틀 시스템을 탑재한 게임으로 올 겨울 중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공개된 게임 이미지와 각종 정보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드래곤볼Z 돗칸배틀'은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보드 위를 이동해 전투 또는 아이템 습득을 할 수 있는 보드게임 구성에 전투는 리더 및 동료, 친구의 리더가 서로 교대하며 전투를 벌이는 태그 매치방식인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SNS 연동 사전등록 이벤트 '선점 돗칸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트위터 계정이 필요하다. 특별 사이트에서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1인당 정해진 추첨 횟수를 부여 받고 랜덤 추첨을 통해 나온 캐릭터의 시리얼 코드를 받는 형식이다. 사전등록은 일본 지역 한정으로 진행 중이다.
한편, '드래곤볼'의 저작권자인 토에이 애니메이션에서 지난 10월 '드래곤볼' 국내 상표권을 출원한 바 있어 이번 '드래곤볼Z 돗칸배틀'이 해당 상표권에 부합되는 게임인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