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리뷰] 클래식과 액션의 만남 '데몬앤던전'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리뷰] 클래식과 액션의 만남 '데몬앤던전'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몬스트로의 '데몬앤던전'으로 클래식 액션 RPG다.

그 흔한 자동 전투도 없고 그저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 스탯 투자 등 기본적인 RPG의 골격을 담았다.

[리뷰] 클래식과 액션의 만남 '데몬앤던전'

아주 예전에 접하고 플레이를 시작했지만 확실하게 이목을 집중시킨다는 느낌보다 그저 밥을 먹는 것처럼 기본적인 재미에 충실한 게임이다.

그래서 그래픽 효과나 사냥 방식은 초창기 PC 온라인 게임을 떠올리는 것처럼 모든 면이 투박하다. 물론 관점에 따라 촌스러울 수 있지만 이러한 촌티가 오히려 '데몬앤던전'의 장점이다.

[리뷰] 클래식과 액션의 만남 '데몬앤던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그래픽과 손쉬운 게임 진행, 간단한 튜토리얼을 끝난 후에 바로 시작하는 무성의한 몰입력. 쿨한 척 보이지만 정작 시키면 할 것 다하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데몬앤던전'.

이 게임의 목표는 주인공을 선택, 레벨업을 통해 스탯을 올리고 각종 무기와 스킬을 배워 최고의 전사로 거듭나는 것이다. 뻔한 스토리와 게임 스타일이지만 클래식 모바일 RPG의 향기가 묻어난다.

[리뷰] 클래식과 액션의 만남 '데몬앤던전'

전형적인 핵앤슬래시 게임으로 '묻지마 사냥'으로 일관하는 스타일도 우직해서 마음에 든다. 다양한 영웅을 모으는 부담은 줄어들었고, 그저 게임을 접을 때까지 한 영웅만 우직하게 키우면 그만이다.

단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무료 버전이라 게임에 등장하는 광고가 많다는 점. 오죽하면 게임 화면보다 광고를 보는 빈도가 높다. 이 점만 주의한다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액션 RPG를 찾는 이들에게 '데몬앤던전'은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