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탄생한 아이템베이 사내 봉사활동 동아리 '희망나눔 봉사단'은 그간 아동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사회 내 사랑의 온기를 불어넣고 사내에 나눔의 의지를 고취했다.
이번 봉사단원 모집에는 22명의 직원이 참여를 희망했으며, 팀장부터 신입사원까지 다양한 직급과 부서의 직원들이 한데 모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됐다. 특별히 올해부터는 3명의 아이템베이 홍보대사를 선정해 사내 봉사활동 홍보 및 단원 간의 원활한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지역사회, 아동에 국한됐던 활동의 경계를 허물어 벽화 그리기, 농촌 일손 돕기, 무료 대여 우산 제작, 등산로 환경미화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집행할 예정이다.
신창모 인사 총무 과장은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서의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자세뿐만 아니라 창의력, 협동심 등을 기를 수 있는 인재 개발 프로그램의 역할을 겸할 수 있도록 CSR 프로그램을 계획했다"며 CSR 활동 수립 배경을 밝혔다.
새롭게 꾸려진 희망나눔 봉사단의 첫 활동은 지난 2월 16일 목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홀몸 어르신 40명과 저소득가정 20세대와 함께한 설맞이 만두 빚기 봉사활동이었으며, 만두뿐만 아니라 쌀, 장난감 등을 선물하며 서로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기욱 인사 총무 팀장은 "올 한해 계획된 크고 작은 봉사활동이 총 20건이 넘는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통해, 직원들에게 존경받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템베이는 '2014년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2관왕을 수상했으며 2012년 한국장애인문화협회 감사장, 2009년 4년 연속 양천구청장 표창 수상, 2003년 한국어린이보호재단이 선정한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만드는 100대 기업'에 선정된 이력이 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