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오는 4월 16일까지 텀블벅 큐라레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펀딩 프로젝트는 소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에 제작하는 OST는 게임의 특징들을 음악으로 표현한 21개의 곡과 히든 트랙 1곡 등 총 22곡이 예정돼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테일즈위버의 대표곡 '세컨드 런', 와라!편의점, 파페포포메모리즈 등 애니메이션 음악 감독으로 활동 중인 넛츠를 비롯, DJ맥스, 테일즈위버, 팡야 및 해외 게임 음악 작업에도 참여한 에스티, 리듬게임 업계에서 확고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작곡가 겸 DJ 탁 등의 음악가들이 참여해 팬들의 기대를 더하고 있다.
펀딩 참가자들에게는 후원 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후원 금액은 1만 5 천 원부터 10만 원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금액에 따라 8페이지의 커버가 포함된 OST CD 패키지를 비롯한 스티커와 엽서 세트, CD 크레딧에 후원자 성명 기재, OST 후원 한정 SR+ 마도서 쿠폰, 김용하 개발 PD의 메시지와 친필 사인, 대형 사이즈 일러스트 태피스트리와 작곡가 친필 사인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
또한 프로젝트의 총 후원 금액이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전이 추가된다. 400만 원을 달성하면 게임에 사용된 전체 곡을 리마스터링 해 OST CD 패키지를 제작하며, 700만 원을 넘을 경우 새로운 테마 보컬곡이 추가된다.
1300만 원을 넘으면 미우, 셀라, 델핀, 장자, 에리스 등 큐라레의 대표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드라마 트랙을 추가하며, 모금액이 늘어날수록 다른 특전들이 더 준비될 예정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