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12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세빛섬'에서 '메이플스토리展: he MAY.Full'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에 있는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12주년 기념 이벤트의 일환인 이번 업데이트는 한 달 동안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 측은 '털어라! 몬스터 보물창고', '전설의 귀환 신 캐릭터 추가', '돼지바 제휴' 등의 업데이트를 매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우선 첫 업데이트 '털어라! 몬스터 보물창고'는 5월 20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던전으로, 다른 이용자와의 경쟁 또는 협동을 통해 숨겨졌던 몬스터들의 창고를 클리어하면 12주년 무기, 메소, 경험치, 다양한 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던전이다.
특히 7종의 맵 전역에 흩어진 '메소'와 아이템을 누가 더 많이 얻는지 상대방과 경쟁하는 '털어라! 몬스터 보물창고', 주어진 시간 내 최대한 많은 '메소'를 모으는 '털어라! 메소프레소 창고', 12주년 전용 장비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12주년 코인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레벨별 원활한 플레이와 성장을 돕도록 이용자 맞춤 콘텐츠를 추천하는 '콘텐츠맵' 기능이 추가되고, 신규 룬 4종, 돌발 미션 등 전투 중 색다른 재미를 주는 필드 시스템을 도입됐다.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황선영 디렉터는 "2년간 이용자분들의 아낌없는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라며, "변화를 두려워 않고 새로운 것에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메이플스토리'를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