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을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추가 규제 영향과 일본 지역 사업 부진으로 전 분기 대비 13.5% 감소한 577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은 일본 지역의 핵심인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의 매출이 소폭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원빌드 전략의 성공 사례로 평가받는 '크루세이더퀘스트'와 퍼즐 게임 '라인팝2'의 매출 기여로 전 분기 대비 5.1% 증가한 499억 원을 달성했다.
기타 매출의 경우 전 분기 대비 11.6% 감소한 305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온라인 게임이 54%, 모바일 게임이 46%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656억 원으로 61%, 해외 매출이 419억 원으로 39%의 비중을 보였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글로벌 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크루세이더퀘스트'를 비롯해 '우파루사가'를 일본 시장에 곧 선보일 예정이며, '히어로즈킹덤'과 '히어로즈원티드', '갓오브하이스쿨', '힘내세요용사님', '킬미어게인' 등 많은 기대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모바일게임 사업 확대와 더불어 간편결제와 같은 신사업에서도 회사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엔터는 5월 7일 전자공시를 통해 간편결제 사업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온라인 서비스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업체인 네오위즈인터넷의 지분 40.7%를 1060억 원에 인수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