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 게임 및 PC 게임에서는 정식 출시 전 사전 등록 마케팅이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 현재 사전 등록을 대행하는 대형 퍼블리셔와 사전등록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난립한 상황에서 게임 서비스사의 광고 집행 비용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이지만, 최근 점유율 95%의 모바일 커뮤니티 헝그리앱에서는 타 업체에서 진행하는 개런티 형태의 유료 사전 등록 마케팅을 무료로 진행을 하고 있어 게임 마케터들 사이에서 큰 인기다.
헝그리앱에서는 신규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전등록 참여자 25만명에게 사전등록 이벤트 쿠폰의 선제공 알림과 관련 기사 및 홍보를 함께 진행하며, 추가로 사전등록 이벤트 기간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에게도 동등한 수준의 쿠폰을 발급해 기존 등록자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따라서 사전 등록 기간 내에 신규 이용자 확보를 못다한 게임사는 '헝그리앱 무료 사전 등록 서비스'를 이용해 더 많은 이용자들 확보할 수 있어 모바일 게임 마케터들로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헝그리앱에서는 그동안 '레이븐', '뮤오리진', '탑오브탱커', '슈퍼판타지워', '타이탄', '마비노기듀얼', '베인글로리' 등의 인기 게임의 사전등록 이벤트 및 무료 쿠폰 제공을 진행해 이용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으며, 앞으로도 '마비노기듀얼', '크로노블레이드', '갓오브하이스쿨', '천상비 모바일' 등의 인기작의 사전등록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