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 1%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 감소했다. 최성수기인 지난해 4분기 대비해서는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0%, 49%, 43% 감소했다.
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 보면, 한국 1192억 원, 북미/유럽 257억 원, 일본 74억 원, 대만 101억 원, 로열티 256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660억 원, 리니지2 110억 원, 아이온 183억 원, 블레이드&소울 268억 원, 길드워2 200억 원, 와일드스타 26억 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178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의 강세가 이어지고, 블레이드&소울이 대만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전년 동기 대비 실적 성장을 보여준 것으로 해석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분기에 넷마블게임즈와의 협력 관계 구축, 엔트리브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를 통해 모바일 경쟁력 강화에 주력했다. PC온라인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도 자체 개발 중이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는 "차기 PC온라인 게임인 'MXM', '길드워2확장팩', '리니지이터널'의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하반기부터 모바일과 PC온라인 신작 출시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