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메이플스토리'에서 '슈퍼스타 핑크빈'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직업 최초로 몬스터 캐릭터인 '핑크빈'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핑크빈'은 지난 4월 1일 만우절 이벤트로 공개된 캐릭터로, 출시에 앞서 특별 제작한 디오라마 영상을 통해 귀여운 모습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핑크빈'은 6월 30일까지만 플레이 할 수 있는 특별 캐릭터로, 라이벌 '블랙빈'의 저주에 걸려 '헤네시스'를 탐험하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이용자들은 튜토리얼부터 시작해 '핑크빈'만의 다양한 스킬들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귀여운 외모에 어울리는 악기와 '요요', '스카이콩콩' 등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 공격하고, 자신의 체력, 마나를 회복하는 '릴랙스', 맵 전역에 매서운 공격을 퍼붓는 광범위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넥슨은 '핑크빈' 업데이트를 기념해 자사의 모바일 플랫폼 '넥슨플레이'와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핑크빈' 캐릭터 생성, 30레벨 도달, 100레벨 도달 등 특정 목표를 달성한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플레이포인트'를 지급하고,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상위 이용자 200명에게 '핑크빈 USB'를, 상위 5명에게 추가로 '메이플포인트'를 선물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