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15일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의 2차 비공개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오는 25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CBT에는 ▲상하 및 원거리 공격의 편의성 강화 ▲에임 및 락온 기능 추가 ▲이용자 인터페이스 수정 등 1차 비공개 테스트 당시 이용자들이 지적됐던 점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그간 메카닉이라는 소재가 몰입도를 저하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또 다른 나'를 상징하는 '아바타' 시스템을 처음 도입해 거부감을 낮췄다.
또한 2차 CBT에서 만날 수 있는 유닛은 총 11개이며, 건담 G의 레콘기스타에 등장하는 '몬테로'와 '그리모어' 가 최초로 공개된다.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의 테스트 일정은 6월 25일과 26일 오후 4시부터 저녁 10시까지, 6월 27일과 28일은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까지 진행된다.
테스트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5일부터 24일까지 사전 등록신청자에 한해 가능하며, 1차 CBT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사전 등록을 신청한 이용자 중 테스트에 참여해 5레벨을 달성하면 레어아이템인 한정판 샤아 파일럿 카드를 공개 서비스 때 100% 지급한다.
이 밖에도 친구들에게 추천 받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CBT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리모어' 유닛을 특별 제공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된다.
반다이남코코리아 임재청 차장은 "지난 1차 CBT때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벌써부터 2차 CBT가 기대된다"며 "이용자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통쾌한 손맛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 2차 CBT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