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전국 5개소의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운영 인력을 대상으로 게임과몰입 해소와 관련된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게임 리터러시 교육', '게임산업 및 문화의 이해 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게임산업 및 문화의 이해 교육은 게임사 담당자가 진행해 실무자를 통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날 교육에 참가한 중앙대학교병원 허브센터 수도권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책임자 한덕현 교수는 "최신의 게임산업 동향 및 청소년 게임문화를 살펴볼 수 있어 게임과몰입 교육, 상담 및 치유사업에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재단에서는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운영 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게임과몰입 예방 교육, 게임산업 및 게임문화의 이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허브센터인 중앙대학교병원 수도권 게임과몰입힐링센터는 지난 2011년 6월 8일 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라는 명칭으로 개소했으며, 2014년 10월 1일 전국 권역별 게임과몰입힐링센터 개소에 따라 그 명칭을 게임과몰입힐링센터로 변경했다. 허브센터는 게임과몰입과 관련된 상담 및 치유사업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권역별 게임과몰입힐링센터는 허브센터인 수도권 중앙대학교병원, 경남권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경북권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전라권 국립나주병원, 충청권 건국대학교충주병원의 총 5개소로 구성돼 있다. 수도권을 제외한 권역별 게임과몰입힐링센터는 2014년 10월 1일 개소 이래 권역별 게임과몰입 예방, 상담 및 치유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한편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이용 안내는 게임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ameculture.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게임과몰입 예방 교육, 게임산업 및 게임문화의 이해' 교육 수강을 원하는 단체, 기관의 경우 게임문화재단 문의(02-586-3558)를 통해 진행 가능하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