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SD건담슈터'는 최적화와 느린 로딩 속도 등으로 이용자에게 다소 실망감을 안겼지만 시스템 최적화로 가벼우면서 빠른 로딩속도를 구현하고 UI, UX 개선 및 지루했던 플레이모드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대거 투입했다.
특히 즐길만한 콘텐츠가 없다는 의견을 적극 수렴, 신규 콘텐츠 '보스러쉬'를 추가하고, 기존에 있는 시스템을 보다 다양화시켜 이용자들의 입맛에 맞게 탈바꿈했다.
기존과 확 달라진 'SD건담슈터'의 새로운 모습을 살펴보자.
◆ 새로운 콘텐츠 '보스러쉬'
이번 'SD건담슈터' 리뉴얼에서는 이용자들이 기대할 만한 내용이자 'SD건담슈터'의 주요 콘텐츠라 말할 수 있는 '보스러쉬'가 등장했다.
이번 신규 콘텐츠 '보스러쉬'는 보스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점점 난이도 높은 보스들을 제한 시간 안에 차례대로 공략하면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순위를 경쟁하는 방식이다.
이용자간의 경쟁을 통하여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또 그에 따른 보상도 획득 할 수 있는 등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건담'에 등장하는 다양한 보스들을 물리칠 준비가 됐는가? 그렇다면 지금 리뉴얼 된 ‘SD건담슈터’에 접속하길 바란다.
◆ 개선된 시스템
1. 광물 채집 시스템 개편
'볼'을 이용한 광물 채집시스템은 광물을 획득해 정제를 통해 확률적으로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리뉴얼 이전의 '볼' 시스템은 빛 좋은 개살구라는 느낌이 강했다. 채집시간도 오래 걸릴뿐더러,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도 긴 채집시간에 비해서 보상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이용자들은 광물 채집에 소홀해지게 되고 점점 잊혀지는 콘텐츠가 됐다.
하지만 이러한 광물 채집 시스템이 리뉴얼과 함께 확 달라졌다. 더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볼'을 이용해 광물을 채집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채집 시간의 단축으로 지루함을 해소시켰으며, 같은 시간에 더 많은 광물 채집이 가능해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증가하게 되었다.
평소에 '볼'을 좋아한다면 광물 채집과 더불어 다양한 '볼'을 수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 논스톱 모드 개편
소대구성을 통한 유닛들의 조합을 통해 말 그대로 쉬지 않고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논스톱 모드는 점수를 통하여 다른 이용자나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이다.
리뉴얼 이전의 논스톱 모드는 스테이지를 그냥 무한 반복하는 단순한 콘텐츠였지만 '각성 보조제'를 획득 할 수 있는 유일한 콘텐츠였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할 수 밖에 없었다.
이런 논스톱 모드가 리뉴얼을 통하여 새 단장됐다.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더 큰 긴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하였고, 내가 기록한 점수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도전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논스톱 모드를 진행하는 도중에 종료를 하게 되더라도 종료된 시점부터 다시 이어서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기존에 지루함을 느꼈다면 이번 리뉴얼 후 변경된 논스톱 모드에서 논스톱의 끝을 도전해 보는 건 어떤가?
◆ 확 달라진 이용자인터페이스(UI)
'SD건담슈터'의 리뉴얼에 발맞춰 콘텐츠 추가와 시스템 개편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이 더욱 게임을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전반적인 UI(User Interface)가 새롭게 바뀌었다.
게임의 시작이나 다름 없는 튜토리얼 UI도 'SD건담슈터'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고, 아이템 사용이나 미션 진행 방법에 대하여 더욱 친절한 설명을 추가했다.
또한 단조롭다고 느껴질 수 있었던 기존의 로딩화면이 다양한 유닛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유닛의 포메이션 별 공격 모션도 확인할 수 있어 건담 마니아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로딩 화면만 변화된 것이 아니다. 기존의 미션을 달성한 이 후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선 불편했던 획득경로를 이용하는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번 리뉴얼과 함께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미션에 대한 UI도 개선되었다.
이제 미션을 달성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완료된 미션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미션으로 바로 이동하여 간편하게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더 이상 번거롭게 미션 보상을 획득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완료하지 않은 미션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완료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리뉴얼과 함께 업그레이드 된 'SD건담슈터'는 앞서 정리한 내용 외에도 신규 스테이지와 신규 유닛 추가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 5종도 진행 중이다.
다양한 '건담'과 함께 극한의 슈팅을 느껴보고 싶은 이용자라면 환골탈태한 'SD건담슈터'를 즐겨보기 바란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