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 분기 대비 9.1% 줄어든 1256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손실은 82억 원으로 소폭 감소, 당기순이익은 24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2분기 매출을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지속적인 규제 영향과 노후화된 PC게임 매출 감소가 이어지며 전 분기 대비 18.6% 감소한 469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라인디즈니쯔무쯔무'와 '라인팝2'의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우파루사가', '드리프트걸즈' 등 일부 주력 게임의 매출 부진과 자연 감소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12.8% 감소한 435억 원으로 집계됐다.
기타 매출의 경우 자회사 피앤피시큐어의 기업 및 공공기관 수주 증가와 티켓링크의 프로야구 시즌 매출 증가 등 전 분기 대비 15.2% 증가한 352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온라인 게임이 52%, 모바일 게임이 48%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512억 원으로 57%, 해외 매출이 391억 원으로 43%의 비중을 보여 점차 해외 비중이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최근 글로벌 9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크루세이더퀘스트'를 비롯 '가디언헌터'와 같은 글로벌 출시작들이 좋은 지표를 보이고 있다"며 "이 같은 글로벌 진출 경험을 토대로 '힘내세요용사님', '킬미어게인' 등 출시 예정 작품들 역시 한국 시장에 국한된 것이 아닌 글로벌 히트상품이 될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회사측은 신사업의 한 축인 간편결제 '페이코'와 관련, 8월 1일 공식적인 서비스 출시를 선언하고 9월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며, 올 연말까지 단순 가입자가 아닌 결제 경험이 있는 회원 500만명을 목표로 점차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