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불 신단 전장은 이미 게임에 적용된 '영원의 전쟁터'에 이어 새롭게 추가되는 디아블로 테마의 두 번째 전장으로 지난 8월 6일 독일 쾰른 게임스컴 2015 현장에서 처음 공개될 당시, 전 세계 디아블로 팬들을 열광시키며 히어로즈의 기대감을 한껏 높인 바 있다.
불지옥 신단은 세 개의 공격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공격로마다 주기적으로 힘을 얻는 세 개의 신단이 함께 존재한다. 이용자들은 신단에서 일정 수 이상의 수호자들을 처치해서 신단을 활성화시키고 응징자를 소환해 팀을 위해 싸우게 만들 수 있다.
불지옥 신단에 등장하는 응징자는 신단이 위치한 공격로를 따라 이동하며 마주치는 적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한다. 이처럼 스스로 팀 전투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응징자의 활용을 통해 이용자들은 기존의 전장들과는 다른 전략과 전투를 경험하며 불지옥 신단에서의 전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응징자는 '디아블로3' 이용자들이라면 익숙할 만한 세 가지 능력을 가지고 있어, 평소 디아블로를 즐기는 이용자들은 전투와 더불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비전'은 회전하는 비전 광선을 소환하는 것으로 광선이 닿는 적에게 큰 피해를 주며 '냉기'는 응징자가 얼음 파편을 소환해 적에게 피해를 주고 짧은 시간 동안 그 자리에 얼어붙게 한다. 마지막으로 '포격'은 공중에 불덩이를 쏘아 올리는 능력으로, 쏘아 올려진 불덩이는 지면에 닿을 때 폭발하며 적에게 피해를 준다.
한편 '불지옥 신단'의 소개 영상은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4c4RtXrj2II)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 내 전장 페이지(http://kr.battle.net/heroes/ko/battlegrounds/)에는 '불지옥 신단'을 포함, 지금까지 공개된 모든 전장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정리돼 있다.
(desk@dailygame.co.kr)